이디아민 검은히틀러 우간다 최악의독재자TOP7 영화 라스트킹

 

이디아민, 그는 누구인가

이디아민

▲사진출처: 나무위키

① 이디아민의 출생과 생애

이디아민은 1925년 우간다의 농촌 지역인 웨스트 나이루주에서 태어났다. 소시민 출신으로, 그의 가족은 농사일을 주로 하며 상대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유년기를 보냈다.

이디아민은 어린 시절에 학교에 다니지 않았지만, 뛰어난 물리적 능력으로 유명했고, 이후에는 영국 식민지 경찰로 입대했다.

이디아민은 군 사령관으로 승진하면서 우간다의 군사적인 힘을 키우고, 동시에 정치적인 영향력도 증대시켰다.

1971년 1월, 이디아민은 군사 쿠데타를 통해 우간다의 대통령으로 선포되었다. 그는 전임 대통령 ‘미롬 오보티’ 와의 갈등과 정치적인 혼란을 이용하여 권력을 장악했다.

이디아민은 대통령으로서 국내에서 반대 세력을 진압하고, 독재적인 통치 체제를 구축했다.

그는 민족주의적인 정책을 채택하며 우간다의 다양한 민족 간의 갈등을 부추기기도 했다. 이로 인해 그의 통치는 고조된 민족 갈등과 인권 침해로 어둠 속으로 전환되었다.

② 쿠데타를 일으키기 직전, 우간다의 상황

1971년 1월 25일, 이디아민은 우간다의 군사 쿠데타를 통해 미롬 오보티 대통령을 타도하고 권력을 장악했다.

그 당시 이디아민은 우간다 군의 최고 사령관으로서 군사적인 지위를 가졌다. 이디아민은 오보티 대통령과의 갈등을 겪고 있었고, 그 갈등은 정치적인 불안과 군사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쿠데타 당시, 이디아민은 정부의 민족주의적인 정책과 불만을 품은 군 내부의 일부 요원들과 협력했다. 그는 오보티 대통령을 비난하며 정치적인 무능력과 부패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쿠데타 당일, 이디아민은 카람오자 보병사단을 중심으로 한 군사부대와 함께 카논고 군사기지를 점거하고 오보티 대통령의 본거지에 진격했다.

이디아민은 미르베이 왕관호텔에서 오보티 대통령을 포위하고 결국 체포했다. 오보티 대통령은 사후에 해방되지만 이디아민은 군사 쿠데타를 성공시키고 대통령이 되었다.

이디아민의 권력 장악은 우간다에 정치적인 혼란과 민족 갈등을 일으켰으며, 이후의 통치 기간 동안 인권 침해와 경제적인 붕괴를 초래하게 되었다.

검은히틀러, 이디아민 우간다 최악의 독재자

이디아민영화

그(아민)에게는 도덕적 기준이나 정치적 기준도 없다. 그는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고 자신만의 규칙을 기록한다. 그리고 그가 움직일 때면 그 기준이나 규칙도 바뀐다.  -에드워드 루구마요-

군대를 제외하고 우간다에는 아무도 더 이상 살지 않는다. 그들은 살아남을 뿐이다. -마케레레 대학교의 한 익명교수-

 

검은히틀러라는 칭호가 붙을 정도로 잔혹한 만행을 일삼았던 이디아민은 우간다 최악의 독재자, 아니 세계 최악의 독재자TOP7에 들 만큼 그가 행했던 엽기적이고 극악무도함은 지금도 간담이 서늘하게 할 정도입니다.

① 대규모 숙청

지식인, 장교, 법관 흔히 교육을 받은 자들에 대한 학살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로 오보테 대통령을 지지했던 세력들로, 오보테를 지지 했던 마을은 쑥대밭이 되었고 주민들도 죽임을 당했습니다.

3개월만에 1만명, 1년반만에 15만명의 사람들이 살해 당했다는 통계가 나와있습니다.

② 끔찍한 고문

  • 문,창문 없는 교소도. 전류가 흐르는 입구에 4평도 안 되는 방에 34명 감금
  • 민감한 부분 전기고문
  • 죄수들간의 머리를 도끼로 내려치게 시키는 일
  • 인육을 강제로 먹이는 일
  • 곤봉과 쇠지렛대로 머리 가격
  • 탱크로 신체 뭉개기
  • 감방에 다이너마이트 투척
  • 온도 영하의 냉장실에서 저체온증으로 사망
  • 죽을때까지 강제로 소금과 모래 먹이기
  • 사람을 악어 먹이로 던져주기
  • 남성의 거세, 여성의 강간 및 가슴 도려내기, 성고문 등

③ 고립된 대외관계 및 경제파탄

이디아민은 국제적인 고립을 초래하며 국제 사회와의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외교 정책의 실패로 인해 우간다는 국제 지원을 상당 부분 잃었고, 외국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이 감소했습니다.

국제 인권 단체들은 이디아민 정권에서의 인권 침해에 대해 강력한 비난을 쏟아냈지만 이를 애써 무시했습니다.

경제 파탄은 이디아민의 무리한 경제 정책과 부패로 인해 가속화되었습니다.

국유화와 민간 자본의 추방으로 기업들은 경영능력을 상실하고 폐업이 증가했고 농업 생산성이 감소하면서 식량 부족과 기근이 심화되었습니다.

국제 무역은 급격히 감소하고 국가의 경제적 자립성이 약화되면서 통화 가치 하락과 금융 불안으로 인플레이션이 증가하며 경제 파탄을 야기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이디아민 정권은 외국과의 협력이 아닌 국내 중심의 경제 자립을 촉구하며 국제사회와의 대립을 강조했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 실패는 국가의 장기적인 발전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이디아민 영화라스트킹<LAST KING>

 

영화라스트킹

 

이디아민 영화 라스트킹<LAST KING> 2006 다시보기

해당 영화는 우간다의 독재정권 당시 얼마나 사람들이 핍박 받아왔는지, 이디아민의 끔찍한 살해행위들도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영화입니다.

독재자로서 늘 가지고 있는 불안감, 의심병, 불확실성을 이디아민의 역을 맡은 포레스트 휘테커 배우가 정말 얼굴 근육 하나하나 움직이는 게 보일 정도로 사실적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

클릭 후 더 보기클릭 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